모빌리언스카드는 휴대폰 결제, 계좌이체, 가상계좌, 상품권으로 충전하고 전국 모든 매장에서 사용가능한 카드입니다.
<p>모빌리언스카드와 함께 계획적인 소비를 시작해보세요!</p>
[ 회원가입/소개 ]
Q. 가입대상이 어떻게 되나요?
만 14세 이상으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있으며, 내/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자는 누구나 가능합니다.
[ 회원가입/소개 ]
Q.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
모빌리언스카드 APP에서 휴대폰 본인인증 후에 회원가입 가능합니다.
<br> 실물카드 신청하지 않고 회원가입만 하셨을 경우, 모빌카드 APP에서 바코드결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잔액 충전/환불 모두 가능하오니 충전 후 바코드결제 이용해보세요!
[ 회원가입/소개 ]
Q. 소득공제 적용이 되나요?
네, 모빌리언스카드는 소득공제 30%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.
<P>은행 계좌를 연결해 사용하는 카드로, 일반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소득공제 대상에 포함됩니다.</P>
(*소득공제율은 매년 변경될 수 있습니다.)
[ 회원가입/소개 ]
Q. 카드 연회비가 있나요?
모빌리언스카드는 연회비가 없으며, 최초 카드 발급에 대한 수수료도 없습니다.
<P>(*재발급 수수료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부과될 수 있습니다.)</P>
[ 회원정보/비밀번호 ]
Q. 카드 비밀번호(4자리)를 분실했어요.
<p>카드 비밀번호 3회 이상 오류 시 재설정이 필요하며,
<br>[모빌리언스카드APP - 마이페이지 - 카드 관리] 메뉴에서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.</p>
[ 회원정보/비밀번호 ]
Q. 간편 비밀번호(6자리)를 분실했어요.
[모빌리언스카드 APP > 마이페이지 > 인증 관리 > 간편비밀번호 변경] 메뉴에서 본인인증 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[ 회원정보/비밀번호 ]
Q. 휴대폰을 변경하였습니다. APP 재설치 후, 사용하면 되나요?
네, 휴대폰을 변경하여도 모빌리언스카드는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<p><br></p> <p>1) 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</p>
<p>- 모빌리언스카드 APP 설치 후 본인인증 및 간편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.
<br> 간편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, 간편 비밀번호 입력창 하단을 클릭하여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.</p>
<br>
<p>2) 번호를 변경한 경우</p>
<p>- 번호 변경 시에도 본인인증 및 간편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.</p>
<P> 단, [모빌리언스카드APP > 마이페이지 > 개인정보 변경] 메뉴에서 휴대폰 번호를 반드시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</p>
[ 카드신청/배송/등록 ]
Q. 실물카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회원가입 후 모빌카드 APP 메인화면에서 '카드 신청하기' 클릭하시면 실물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. 실물카드는 신청 후 모빌카드 APP에서 CVC등록을 해야 이용 가능합니다.
<p>(*카드는 1인당 1장만 발급/사용 가능합니다.)</p>
[ 카드신청/배송/등록 ]
Q. 청소년도 카드 신청 가능한가요?
모빌카드는 만 14세 이상 본인 명의 휴대폰을 소유하고 있으면 회원가입 및 카드 신청 가능합니다.
<br>카드 보유 잔액은 50만원까지 가능하며, 계좌이체/가상계좌/상품권(4종)으로 충전 가능합니다.
[ 카드신청/배송/등록 ]
Q. 카드는 어떻게 배송되나요?
<p>인편을 통한 본인 수령으로 고객님께서 기입하신 주소로 배송될 예정입니다.</p>
[ 카드신청/배송/등록 ]
Q. 카드 배송은 언제 되나요?
카드 신청 후 영업일 2~5일 이내 도착됩니다. 모빌리언스카드 APP에서 CVC 등록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[ 카드신청/배송/등록 ]
Q. 카드를 못받아서 카드가 반송됐어요.
<p>카드 반송이 된 경우 모빌리언스카드 APP 메인화면의 "재발송 신청하기" 버튼을 누르신 후 재발송 신청하시면 됩니다.</P>
[ 카드신청/배송/등록 ]
Q. 카드 신청을 취소하고 싶어요
카드 발급 요청 당일에만 취소할 수 있습니다.
<p>[모빌리언스카드 APP > 마이페이지 > 카드정보관리(카드수령주소 변경)] 메뉴에서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.</P>
[ 카드신청/배송/등록 ]
Q. 카드 배송지 변경이 가능한가요?
카드 신청 당일에 한하여 변경 가능합니다.
<p> [모빌리언스카드 APP > 마이페이지 > 카드정보 관리(카드수령주소 변경)]에서 배송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</p>
[ 카드신청/배송/등록 ]
Q. 카드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?
모빌리언스카드 APP 로그인 후, 메인화면에서 '카드 등록하기' 클릭하여 주세요. 카드 뒷면 CVC번호 3자리를 입력하시면 카드 등록이 완료 됩니다.
<P>또는 [모빌리언스카드 APP > 마이페이지 > 카드관리 > 카드등록] 메뉴에서 카드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.</P>
(*본인이름으로 발급된 카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.)
[ 카드신청/배송/등록 ]
Q. 카드 신청 시 영문명을 잘못 입력했어요.
카드 신청 당일에 한하여 변경 가능합니다. 고객센터 (1800-0678)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[ 충전 ]
Q. 모빌리언스카드는 어떻게 충전하나요?
모빌리언스카드 APP에서 휴대폰, 계좌이체, 가상계좌, 상품권을 사용하여 충전할 수 있으며, 자동 충전을 설정하면 더욱 편리하게 카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<br>
<br>
<P>1) 휴대폰</P>
<P>- 자동 충전 : 매월 1일 자동 충전</P>
<P>(*휴대폰 자동 충전 설정 금액이 휴대폰 결제 한도 초과 또는 카드 보유 한도 초과로 충전 불가할 경우, 충전 가능한 금액만큼만 충전이 진행됩니다.)
<P>- 일반 충전 가능</P>
<P>- 충전 수수료 : 3.5%</P>
<p><br></p>
<P>2) 계좌이체</P>
<P>- 기준하한 자동 충전 : 카드 잔액이 일정금액 미만이 되었을 때, 최소 5만원 이상 1만원 단위로 자동 충전</P>
<P>- 일반 충전 가능</P>
<p><br></p>
<P>3) 가상계좌</P>
<p>- 일반 충전 가능 (최소 5만원)</p>
<p><br></p>
<P>4) 상품권</P>
<p>- 일반 충전 가능</p>
<P>- 전환 수수료 : 8.0%</P>
<p><br></p>
<p><br></p>
<P>5) 신용카드</P>
<p>- 일반 충전 가능</p>
<P>- 충전 수수료 : 3.5%</P>
<p><br></p>
<P>※ 연결 계좌는 최대 3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</P>
<P>※ 모빌리언스카드 자동충전 신청 내역은 [모빌리언스카드 APP > 마이페이지 > 자동충전 관리] 메뉴에서 변경 가능합니다.</P>
[ 충전 ]
Q. 모빌리언스카드 충전한도가 있나요?
네, 모빌리언스카드는 아래와 같이 충전한도가 있습니다. 카드 잔액은 최대 '성인 200만원/ 청소년 50만원' 보유할 수 있습니다.
<P><BR></P>
<P>- 휴대폰 : 통신사에서 설정한 월 결제 한도 내에 한하여 충전 가능</P>
<P> (단, SKT는 월/일/1회 한도에 따라 충전 가능)</P>
<p><br></p>
<P>- 계좌이체 : 없음</P>
<p><br></p>
<P>- 가상계좌 : 없음</P>
<p><br></p>
<P>- 해피머니상품권(해피캐시) : 일 100만원 / 월 600만원 (모빌카드 충전금액 기준)
<br>- 북앤라이프상품권(캐시) : 일 100만원 / 월 600만원 (모빌카드 충전금액 기준)
<br>- 컬쳐랜드(컬쳐캐쉬) : 일 100만원 / 월 300만원 (모빌카드 충전금액 기준)
<br>- 문화상품권 : 일 100만원 / 월 600만원 (모빌카드 충전금액 기준)</P>
<p><br></p>
<P>- 신용카드 : 일 100만원 / 월 100만원 (타 상품권류 결제를 포함하여 월 100만원)</P>
[ 충전 ]
Q.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?
고객님께서 이용하시는 통신사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.
<P>아래에 차단 해지방법을 확인하시고 편리하게 모빌리언스카드를 사용하세요!</P>
<br> <P>※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해지방법</P>
<P>1) SKT(☎114) : T월드 접속 > 로그인 > My T > 변경 > 콘텐츠 서비스 변경 > 소액결제 변경</P>
<P>2) KT(☎110) : 마이케이티 접속 > 로그인 > 요금조회 > 소액결제내역 > 이용한도 상세 내역 및 한도 변경 > 한도변경</P>
<P>3) LGU+(☎114) : LG고객센터 APP > 마이페이지 > 소액결제/스토어 결제 > 소액결제 차단/해제 > 차단 해제설정</P>
[ 충전 ]
Q. 휴대폰 자동충전 설정 금액과 다른 금액이 충전 됐어요.
<P>휴대폰 자동충전 설정 금액과 다른 금액이 충전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.</P>
<BR>
<P>1) 휴대폰 결제 한도 초과로 인한 충전 가능금액</P>
<P>- 설정한 자동충전 금액보다 실제 충전시점의 결제 한도가 낮을 경우, 충전 가능한 금액만큼 충전이 진행됩니다.</P>
<BR>
<P>ex) 휴대폰 현재 한도 40만원 / 자동충전 50만원 설정</p>
<br><p> → <u>결제 취소가 아닌 40만원 충전 진행</p></u>
<br>
<p>2) 모빌리언스카드 보유한도 초과로 인한 충전 가능금액</p>
<p>- 설정한 자동충전 금액이 실제 충전시점의 최대 보유한도를 초과할 경우, 최대 보유한도를 넘지 않는 금액만큼 충전이 진행됩니다.</p>
<br>
<p>ex) 카드 최대 보유한도 200만원 / 자동충전 40만원 설정</p>
<br><p> → <u>카드잔액 180만원일 경우, 40만원 충전이 아닌 20만원 충전 진행</p></u>
[ 충전 ]
Q. 계좌이체 자동충전 설정 금액과 다른 금액이 충전됐어요.
계좌이체 자동충전 설정한 금액과 다른 금액이 충전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.
<P><BR></P>
<P>1) 카드 결제 시 현재 잔액보다 결제금액이 더 큰 경우, <b>부족한 금액과 자동충전 금액이 함께 충전됩니다.</b></P>
<p><br></p>
<P>ex) 카드 현재 잔액 20,000원 / 결제할 금액 30,000원 (*계좌이체 자동충전 50,000원 설정)</P>
<P>→ 부족분 금액 10,000원 + 계좌이체 자동충전 금액 50,000원 = 총 60,000원 충전</P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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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충전 ]
Q. 휴대폰 결제 충전한도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?
<P>[모빌리언스카드APP > 메인화면 > 일반/자동충전]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"내 충전한도 확인하기"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</P>
<p>"내 충전한도 확인하기"는 예상되는 충전한도이며, 통신사 또는 당사 정책에 따라 충전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</p>
[ 충전 ]
Q. 휴대폰 결제 충전 금액 취소가 가능한가요?
<P>충전일 포함 7일 이내 사용이력이 없는 경우, 수수료를 포함한 전체 금액 취소가 가능합니다.</P>
<P> [모빌리언스카드APP > 메인페이지 > 이용내역] 메뉴에서 충전내역을 선택하여 충전 취소할 수 있습니다.</P>
<br>
<p><b><font color=red>*단, KT 이외 통신사 고객님께서는 </font>7일 이내이더라도 익월 취소인 경우는 고객센터(1800-0678)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</b></p>
[ 충전 ]
Q. 해피머니 상품권(해피캐시)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?
해피머니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'해피캐시'를 모빌카드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.
<p><br></p>
<p>1) 충전수단에서 '해피캐시 상품권(해피캐시)' 선택</p>
<p>2) 해피머니 계정 인증<p>
<p> - 해피머니 ID : 해피머니에서 사용하는 회원 ID 입력</p>
<p> - 해피머니 결제 비밀번호 : 해피머니 결제 비밀번호 or 해피머니 회원 비밀번호 입력</p>
<p>3) 해피캐시 잔액 확인 후 충전 완료</p>
<br>
<p>※ 모빌카드 충전금액은 전환 수수료 차감 후 충전됩니다.</p>
[ 충전 ]
Q. 북앤라이프상품권(캐시)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?
<p>북앤라이프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'캐시'를 모빌카드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.</P>
<br>
<p>1) 충전수단에서 '북앤라이프상품권(캐시)' 선택</P>
<p>2) 북앤라이프 계정 인증<br> - 북앤라이프 ID : 북앤라이프에서 사용하는 회원 ID 입력<br> - 북앤라이프 비밀번호 : 북앤라이프 회원 비밀번호 입력</P>
<p>3) 북앤라이프 잔액 확인 후 충전 완료</P>
<br>
<p>※ 전환 수수료는 모빌카드 충전금액에서 차감됩니다.</P>
[ 충전 ]
Q. 컬쳐랜드 상품권(컬쳐캐쉬)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?
<p>컬쳐랜드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'컬쳐캐쉬'를 모빌카드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.</p>
<br>
<p>1) 충전수단에서 '컬쳐랜드(컬쳐캐쉬)' 선택</p>
<p>2) 컬쳐랜드 계정 CI 인증<br> -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동의 후 CI 인증 진행 (*최초 1회시에만)</p>
<p>3) 컬쳐캐쉬 잔액 확인 후 충전 완료</p>
<br>
<p>※ 전환 수수료는 모빌카드 충전금액에서 차감됩니다.</p>
[ 충전 ]
Q. 상품권(해피머니, 북앤라이프, 컬쳐랜드) 충전 금액 취소가 가능한가요?
<P>충전일 포함 7일 이내 사용이력이 없는 경우, 수수료를 포함한 전체 금액 취소가 가능합니다.</P>
<P> [모빌리언스카드APP > 메인페이지 > 이용내역] 메뉴에서 충전내역을 선택하여 충전 취소할 수 있습니다.</P>
[ 충전 ]
Q. 가상계좌 충전시 은행 ATM기기에서 현금으로 입금 가능한가요?
은행 자체적으로 ATM기기에서 가상계좌로 현금 입금이 불가능한 곳도 있습니다.
<P>ATM기기에서 현금 입금이 안될 경우, 아래와 같이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.</P>
<P><BR></P>
<P>1) 은행 창구에서 가상계좌로 현금 입금하는 방법</P>
<P>2) 본인 계좌로 먼저 입금 후, 가상계좌로 이체하는 방법</P>
<P>3) 인터넷 뱅킹 이용</P>
<P><BR></P>
<P><B>- ATM기기에서 현금 입금 가능한 은행</B></P>
<P>: 신한은행, 기업은행, 우리은행, 하나은행</P>
<P><BR></P>
<P><B>- ATM기기에서 현금 입금 불가능한 은행</B></P>
<P>: 국민은행, SC은행, 부산은행, 수협은행, 씨티은행, 광주은행, 경남은행, 대구은행, 농협, 우체국</P>
[ 충전 ]
Q. 신용카드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?
<p>총 9개 신용카드로 모빌카드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.<br> (카드사 : 삼성카드, 신한카드, 우리카드, BC카드, 국민카드, 롯데카드, 현대카드, NH농협카드, 하나카드)</p>
<br>
<p>1) 충전수단에서 '신용카드' 선택</p>
<p>2) 충전 금액 입력</p>
<p>3) 카드사 선택 및 결제 완료</p>
<p>4) 모빌카드 충전 완료</p>
[ 충전 ]
Q. 신용카드 충전 가능한 카드사는 어떻게 되나요?
<p>신용카드 충전 가능한 카드사는 BC카드, 국민카드, 롯데카드, 현대카드, NH농협카드, 삼성카드, 신한카드, 우리카드, 하나카드로 총 9개 카드사가 있습니다.</p>
[ 충전 ]
Q. 신용카드 충전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?
<p>모빌카드 신용카드 충전 금액은 카드사에 ‘상품권류‘ 금액으로 인정되어, 각 카드사마다 월 100만원까지 충전 가능합니다.</p>
<br>
<p>다만, 고객님께서 결제 시도한 카드로 다른 ‘상품권류’ 금액을 이미 결제한 이력이 있으시다면, 해당 결제 금액은 제외한 금액만큼 모빌카드 충전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.</p>
[ 충전 ]
Q. 신용카드 충전이 되지 않아요.
<p>모빌카드 신용카드 충전 금액은 카드사에 ‘상품권류‘ 금액으로 인정되어, 각 카드사마다 월 100만원까지 충전 가능합니다.</p>
<p>결제 시도한 카드로 당월 모빌카드 충전 결제한 금액과 타 ‘상품권류’ 결제한 금액은 제외 후 모빌카드 충전 부탁드립니다.</p>
<p><br></p>
<p>*결제 시도한 신용카드로 ‘상품권류’ 금액을 이미 100만원 결제하셨다면, 익월에 모빌카드 충전 부탁드리겠습니다.</p>
<P>충전일 포함 7일 이내 사용이력이 없는 경우, 수수료를 포함한 전체 금액 취소가 가능합니다.</P>
<BR>
<P>[모빌리언스카드APP > 메인페이지 > 이용내역] 메뉴에서 충전내역을 선택하여 충전 취소할 수 있습니다.</P>
[ 사용 ]
Q. 모빌리언스카드는 어디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?
모빌리언스카드는 BC카드를 사용하는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.
<p><br></p>
<p>1) 오프라인 결제 : 일반 신용/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.</p>
<br>
<p>2) 온라인 결제 : 카드사 "비씨카드(페이북)"을 선택해 주세요.</p>
[ 사용 ]
Q. 모빌리언스카드 사용이 불가능한 가맹점이 있나요?
<p>모빌리언스카드는 아래의 경우 사용이 불가합니다.</p>
<br>
<p>1) 해외결제</p>
<p>2) 통신 요금 관련 가맹점</p>
<p>3) 후불 교통카드 기능</p>
<p>4) 환금성 업종 (상품권, 금액권, 기프티콘, 포인트 충전 등)</p>
<P>5) 게임, P2P 가맹점</p>
<P>6) KT스카이라이프</p>
<br>
※ 청소년일 경우 '주점, 유흥주점, 숙박업, 단란주점, 안마/스포츠마사지, 칵테일바, 렌터카, 콘도, 주류판매점, 성인용품점, 호텔, P2P송금, 조세서비스' 로 등록되어 있는 가맹점은 이용 불가합니다.
<p>카드번호와 소유자 정보가 불일치하는 경우 페이북 및 간편결제 등록이 불가합니다.</p>
<p>카드 신청 시,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 정보를 잘못 입력하셨을 가능성이 있으니 KG모빌리언스 고객센터(1800-0678)로 문의해 주세요.</P>
[ 사용 ]
Q. 모빌리언스카드로 할부결제가 가능한가요?
모빌리언스카드는 할부결제가 불가합니다.
[ 사용 ]
Q. 모빌리언스카드 이용한 내역을 SMS로 받을 수 있나요?
모빌리언스카드 충전 및 이용내역은 APP Push 로 제공되며, [모빌리언스카드 APP > 마이 페이지 > 카드 이용내역]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[ 카드신청/배송/등록 ]
Q. (삭제)카드 신청 철회 또는 배송지 변경이 가능한가요?
<p>카드 신청 후에는 신청 취소 또는 배송지 변경이 불가합니다.</p>
[ 환불 ]
Q. 충전 금액의 취소/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?
※ 취소/환불 메뉴 경로
<p>- 휴대폰/상품권 충전취소 : [모빌리언스카드APP > 마이페이지 > 이용내역 > 해당 충전건 클릭 > 충전취소]</p>
<p>- 결제수단별 환불 : [모빌리언스카드APP > 마이페이지 > 카드 환불신청/조회]</p>
<br>
<p>1) 휴대폰 충전취소</p>
<p>- 충전일 포함 7일 이내에 충전한 금액을 미사용한 경우, '이용내역'에서 수수료 포함 전체 금액 취소 가능</p>
<p><font color=red>*단, KT 이외 통신사 고객님께서는 </font>7일 이내이더라도 익월 취소인 경우는 고객센터(1800-0678)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</p>
<br>
<p>2) 휴대폰 환불</p>
<p>- 충전일 포함 7일 이후 또는 충전 금액을 사용한 경우, 마지막 충전 금액을 기준으로 60% 이상 사용 후 결제 취소 또는 환불 가능</p>
<p>- 충전일 기준 당월 이후 환불 신청하시는 경우, 통신요금 납부 확인 후 고객센터(1800-0678)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</p>
<p>- 통신요금 납부 확인된 환불금액은 익주 수요일 계좌로 환불 지급됩니다.</p>
<br>
<p>3) 계좌이체 환불</p>
<p>- 등록된 주계좌로 실시간 환불</p>
<br>
<p>4) 가상계좌 환불</p>
<p>- 은행 이체 수수료 300원 차감 후 등록된 주계좌로 실시간 환불(300원 미만시 환불 불가)</p>
<br>
<p>5) 상품권 환불</p>
<p>- 등록된 주계좌로 실시간 환불</p>
<br>
<p>6) 신용카드 충전취소</p>
<p> - 충전일 포함 7일 이내 사용이력 없을 경우, '이용내역'에서 수수료 포함 전체 금액 취소 가능</p>
<br>
<p>7) 신용카드 환불</p>
<p>- 충전일 포함 7일 이후 또는 충전 금액을 사용한 경우, 마지막 충전 금액을 기준으로 30% 이상 사용 후 환불 가능</p>
<p>- 등록된 주계좌로 실시간 환불</p>
<br>
<p>8) 모빌 포인트</p>
<p>- 모빌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합니다.</p>
[ 환불 ]
Q. 신용카드 충전 잔액을 환불 받고 싶어요.
<p>신용카드 충전 금액은 충전 기준 금액의 30%를 사용하신 후 남은 잔액에 대해 등록된 주계좌로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.</p>
<p>충전 기준 금액은 [모빌카드APP > 마이페이지 > 카드 환불신청/조회 > 신용카드 충전금액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</p>
[ 포인트 ]
Q. 모빌 포인트란 무엇인가요?
모빌 포인트는 모빌리언스카드 사용 또는 이벤트성으로 일정 조건에 따라 적립이 되는 포인트입니다.
<P>(*모빌 포인트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) </P>
[ 포인트 ]
Q. 모빌 포인트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?
<P>[모빌리언스카드APP > 마이페이지 > 포인트 관리 > 결제 시 포인트 자동사용 ON/OFF 설정] 메뉴에서 설정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.</p>
<P>포인트 자동사용 설정 시 포인트 금액이 먼저 차감됩니다.</P>
[ 포인트 ]
Q. 모빌 포인트는 어디에 사용할 수 있나요?
1 포인트 이상 보유 시, 모든 가맹점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[ 포인트 ]
Q. 카드를 재발급하면 모빌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?
카드 재발급 후, 카드 등록까지 완료하시면 모빌 포인트는 재발급 받은 카드로 자동 이전됩니다.
[ 포인트 ]
Q. 모빌 포인트가 사라졌어요.
<P>포인트가 사라지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.</P>
<BR>
<P>1) 포인트를 사용하신 경우</P>
<P>2) 포인트를 적립 받으신 거래건을 취소하는 경우</P>
<BR>
<P> *포인트 내역은 [모빌리언스카드APP - 마이페이지 - 포인트 관리 - 포인트 내역조회]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</P>
[ 포인트 ]
Q. 모빌 포인트가 충전잔액에서 차감됐어요.
<P>포인트가 적립된 이후, 포인트가 적립된 원거래를 취소하신 경우 적립해 드린 포인트는 회수됩니다.</P>
<P>이때, 가지고 계신 포인트가 회수할 포인트보다 부족하거나 없을 경우 충전 잔액에서 부족한 포인트만큼 차감됩니다.</P>
[ 기타 ]
Q. 오픈뱅킹이 무엇인가요?
오픈뱅킹은 하나의 앱으로 여러 은행의 계좌를 조회하고, 결제와 송금 등을 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입니다.
<P>모빌리언스카드 오픈뱅킹은 금융결제위원회의 정책과 절차를 따르고 있으며, 보안성이 높은 금융결제원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공됩니다.</P>
[ 기타 ]
Q. 오픈뱅킹 서비스에 꼭 동의해야 하나요?
네, 모빌리언스카드는 회원가입 시, 오픈뱅킹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.
<br>주계좌를 등록하시면 편리하게 모빌리언스카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<br>고객님께서 충전금액을 환불받고자 하실 경우 등록하신 주계좌로 환불이 진행됩니다.
[ 분실/재발급/탈퇴 ]
Q. 모빌리언스카드 분실 신고 및 재발급은 어떻게 신청하나요?
[모빌리언스카드 APP > 마이페이지 > 카드 분실신고/재발급] 메뉴에서 분실하신 카드 신고 및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.
<br>재발급 카드 배송전까지 모빌리언스카드 APP에서 잔액 충전, 바코드결제는 계속 이용 가능합니다.
[ 분실/재발급/탈퇴 ]
Q. 분실신고한 모빌리언스카드를 찾았어요.
<P>[모빌리언스카드 APP > 마이 페이지 > 카드 분실신고/재발급] 메뉴에서 분실신고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.</P>
<BR>
<P>(*단, 분실신고 후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하신 경우 '분실신고 취소'는 불가합니다.)</P>
[ 분실/재발급/탈퇴 ]
Q. 카드를 재발급 받았습니다. 이전 카드 잔액을 어떻게 옮길 수 있나요?
카드 재발급 후, 카드 등록까지 완료하시면 카드 잔액은 재발급 받은 카드로 자동 이전됩니다.
[ 분실/재발급/탈퇴 ]
Q. 카드 분실신고 또는 회원 탈퇴 후 결제를 취소했어요
<p>카드 분실신고 및 회원 탈퇴 이후에 결제 취소를 하신 경우 고객센터(1800-0678)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</p>
<p>가맹점 결제 취소 확인 후, 재발급 받으신 카드로 잔액 이전 또는 탈퇴 고객님께는 환불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</p>
[ 분실/재발급/탈퇴 ]
Q.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?
[모빌리언스카드 APP > 앱설정 > 회원탈퇴] 에서 간편인증 후 탈퇴 가능합니다.
<br>잔액이 0원인 경우만 탈퇴 가능하며, 잔액이 남은 경우 환불 또는 사용 후 탈퇴 신청이 가능합니다.
<br>(회원탈퇴 후, 사용내역 및 충전내역은 5년간 보관됩니다)
[ 분실/재발급/탈퇴 ]
Q. 카드를 일정 기간동안 사용하고 싶지 않습니다.
고객센터(1800-0678)로 문의하여 주시면, 카드 '사용정지' 상태로 변경 가능합니다. '사용정지' 상태로 변경하게 되면, 카드 충전/환불/결제 서비스는 이용 불가합니다.